게임

[튀동숲] Tip

레기라 2016. 2. 24. 11:55

생각날 때마다 업데이트 합니다.

 

1. 마을 주민과의 대화 텍스트를 빠르게 출력되도록 하고 싶을 때
[L] 버튼 또는 [R]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Holding) 대화 텍스트가 빠르게 출력된다.
[B] 키를 눌러도 대화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지만, 선택지가 나왔을 때 잘못 선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L]/[R] 키를 추천한다.
게임 시스템이나 이벤트에 대한 설명이 출력될 때, 게임 상의 연출이 들어간 경우에는 이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


2. 마을 주민과 대화하다가 출력되는 선택지를 빠르게 선택할 때
선택지가 긍정/부정의 내용으로 구성된 경우, [A] 키를 누르면 긍정, [B] 키를 누르면 부정이 선택된다.
포켓몬스터 시리즈와 동일하다.
버튼을 연타하다가 긍정/부정 선택 실수하는 경우를 주의하자.


3.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은 오전 6시 00분을 기준으로 하루가 시작된다.
ex. 시든 꽃에 물을 주면 색을 되찾는 시간이나 부서지는 바위가 생기는 시간 등등은 오전 6시부터라는 의미.
게임을 하고 있다가 오전 6시가 되면, 여울(시즈에/엘리자베스)이 "여러분, 새로운 아침이에요~!" 와 같은 말을 한 후 로딩이 발생한다.


4.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의 시간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처음 시작할 때 낯선고양이에게서 시작 시간부터 변경할 수 있고, 게임을 진행하는 중에도 여울을 통해 날짜/시간 변경이 자유롭다.


5.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데이터를 초기화 하려면
게임 구동 후 검은 배경에 기차가 출력되는 로딩 화면에서 [A], [B], [X], [Y]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른다.
성공했다면 "데이터를 초기화 하시겠습니까?" 와 같은 내용의 텍스트가 출력된다.


6. 잔디의 형태
동그라미 모양 잔디는 눈이 쌓이면 별 모양으로 바뀐다.
네모 모양 잔디는 눈이 쌓이면 동그라미 모양으로 바뀐다.
세모 모양 잔디는 눈이 쌓이면 네모 모양으로 바뀐다.


7. 나무를 흔들었을 때 나오는 벌을 잡고 싶다면
1) 잠자리채를 든 상태에서 [↓] 키를 눌러 내려놓는다.
2) 나무 기준 11시 또는 1시 방향에서 나무를 흔든다.
3) 벌이 나온 경우, 바로 [←], [→] 키 둘 중 편한 것을 눌러 잠자리채를 든다.
4) 벌 소리(위이이잉~)가 두 번 들리고 벌이 캐릭터 앞으로 다가오는 타이밍에 잠자리채를 휘두른다.
대부분의 경우 잡힌다. 하지만 연습이 필요할 수도 있다...


8. 나무를 흔들었을 때 나오는 벌은 하루에 5마리이다.
마을에 심어져 있으며 열매가 없는 나무를 모두 흔들 경우, 벌은 총 5번까지 나타난다.
다 잡으면 (2,500x5) + (500x5) 벨로, 15,000벨을 벌 수 있다.
벌 잡는 것은 꼭 연습하자.


9. 나무를 흔들었을 때 떨어지는 벨은 총 2,000벨이다.
마을에 심어져 있으며 열매가 없는 나무를 모두 흔들 경우, 100벨씩 총 20번 떨어진다.
초반에는 귀찮아도 나무를 털어줄 필요가 있다.


10. 나무를 흔들었을 때 떨어지는 가구는 하루에 2개이다.
마을에 심어져 있으며 열매가 없는 나무를 모두 흔들 경우, 가구가 총 2개 떨어진다.
가끔 우연히, 주민 요청으로 가구가 필요할 때 조건에 맞는 가구가 떨어지면 정말 좋다.
그리고 어차피 벌 잡기, 벨 줍기를 하다 보면 2개는 꼭 얻게 된다.
필요 없는 가구는 리사이클 상점에 팔아 벨을 벌자.


11. 매일, 마을의 바위 중 하나가 "벨 바위" 가 된다.
삽을 든 상태에서 이 바위를 치면 횟수에 따라 바위 주변에 100벨, 200벨, 300벨, 500벨, 1,000벨, 2,000벨, 4,000벨 8,000벨 순으로 떨어진다.
캐릭터가 삽을 칠 때마다 뒤로 밀려나기 때문에, 8,000벨까지 성공적으로 획득하려면 다음과 같은 요령이 필요하다.
□ = 플레이어, ★ = 바위, ○ = 삽으로 판 구덩이
    ○
○ □
       ★
이런 형태를 갖춘 후 열심히 [A] 키를 연타한다.


12. 매일매일, 마을에는 부술 수 있는 바위가 생성된다.
바위의 위치는 매번 바뀐다. 즉, 마을 지리에 익숙해지면 바위의 쌩뚱맞은 위치에 위화감을 느껴 바로 삽을 들고 부수는 습관이 생긴다.
바위를 부수면 보석 종류가 랜덤하게 한 개 떨어진다.
금광석이 나오면 팔지 말고 모아두자.
리사이클 상점 알파카즈의 리포를 통해 황금 시리즈 가구를 만들 수 있다.
다른 보석은 취향껏 가구 리폼에 사용하던가 팔아도 무방하다.


13. 마을 주민의 부탁을 들어주면 친밀도가 오른다.
사실 가끔 꼴보기 싫은(?) 주민이 있을 때가 있지만, 이 녀석들의 부탁을 열심히 들어주면 알아서 이사 간다.
마을 주민과 친해져야 해당 주민이 이사 갈 확률이 높으므로,
혹시나 잠자리채로 때리거나 오랫동안 밀거나 함정에 빠뜨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14. 눈덩이
겨울이 되면 마을 어딘가에 두 개의 눈덩이가 나타나 있다.
이 눈덩이를 눈 위에서 굴리면 커지고, 광장 바닥이나 흙 바닥, 다리 위와 같이 눈이 쌓이지 않은 곳에서 굴리면 눈덩이가 작아진다.
크기를 조절해서 총 네 종류의 눈사람을 만들 수 있다.


15. 로컬 또는 인터넷을 통해 다른 마을로 이동하는 통신 플레이를 하려면,
증명사진을 꼭 찍어야 한다.
여울은 덜렁이라서 이런 얘기를 전혀 해주지 않는다.


16. 마을에 풍선 달린 선물 상자가 휘오오오 소리를 내며 날아갈 때
1) [↑] 키를 누르면 하늘을 볼 수 있으니 추적할 때 사용하자.
2) 새총이 없으면... 상자가 해변가로 날아가길 기도하자.
3) 해변가로 날아갈 경우, 잠자리채를 들고 절벽 끝에 대기하다가 상자의 고도가 낮아질 때 풍선을 팍 쳐서 떨어뜨리면 된다.
4) 새총과 잠자리채 모두 없으면 어쩔 수 없다.